블로그 이미지
빵이 구워지는 냄새가 좋아 만들기 시작한 푸아줌마! 조금은 어설퍼도 솔직한 이야기를 보여주고 싶어요. poohazumm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7)
Baking Studio (61)
Wallking Studio (0)
여행 (16)
Total
Today
Yesterday

2019 제주4

여행 / 2019. 3. 5. 17:36

2019 2.16 토요일

네번째날, 마지막날입니다.

오늘도 객실에서 레드향, 우유, 요구르트, 구운계란, 그리고 커피

간단하면서도 영양식이라고 자부합니당.

여자들끼리 와서 가능한 아침식사?

오전8시40분 차로 관덕정(제주목관아)으로 출발.

10분정도 달려서 중앙로사거리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토요일이어서인지 아직 차가 많지 않아요.

오늘도 바람이 심상치 않습니다.

짧은 거리지만 관덕정까지 가는데 으슬으슬.

관덕정은 병사를 훈련하기위해 지었다나봐요.

우리는 제주목 관아를 둘러보기로 합니다.

역시나 첫째 관광객인듯. 입장권을 사고 입성.

관아의 역사를 볼 수있는 곳도 따로 있고 업무를 보는 모습도 만들어져 있어요.

뒤쪽에는 제주의 모든 귤의 종류를 볼 수있는 작은 밭을 만들었더군요.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양쪽으로 나무로 엮어서 만든 소가 반겨주구요.

마당엔 놀이기구와 고문기구가 같이. ㅋ ㅋ

10시20분쯤 나와서 바로 앞인 서문사거리 앞쪽으로 갑니다.

그골목에 '효리네민박'에서 나왔던 잡화점이 있다구 해서요.

이른시간이라 오픈전이었구 정말 작고 아담한 2층 건물을 예쁘게 꾸며서

내부가 궁금했어요.

옆에 작은 오래된 건물도 이런식으로 리모델링하는 것 같았어요.

아마 조만간 이 골목이 이런 건물들로 전부 변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 추측에.

호텔로 들어가서 객실을 정리하고 10시40분에 체크아웃.

점심까지 아직 시간이 있어서

제주시에서 서쪽을 조금만 해안도로로 달려보려고 합니다.

이호테우해변을 지나서 애월해안도로로 가다가 동양콘도 앞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람이 불어 부서지는 파도를 한참을 바라보기도 하구요.

흔들리면서 사진도 찍구요.

여기에 구엄염전이 있다는 건가봐요. 표지판이 있네요.

다시 차로 고내리해안도로를 내려갑니다.

스타벅스도 보이고 서울까지 진출한 '김만복김밥'도 보이네요. 여기가 원조인가?

동쪽보다 서쪽해안도로가에 예쁜 주택가들이 많이 보이네요.

더럭분교가 있는 하미리까지 찍고 다시 제주시로 컴백.

'강서방 정식'에 갈치조림을 먹으러 왔습니다.

우린 4명이어서 갈치조림 대(70000)를 주문했습니다.

반찬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주메뉴인 갈치조림이 맛있습니다.

선동인듯한데도 냉동이 아닌듯 부드러웠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오후1시40분

인터파크렌트카로 차를 반납하러 갑니다.

반납하고  잠시후에 오는 셔틀을 타고 공항으로 갑니다.

작은 렌트카회사였고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일처리는 빠르더군요.

작은 렌트카 회사라고 불안해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우리 비행 출발 시간은 오후4시40분이고 6번 게이트 입니다.

2시30분 정도에 도착했으니 시간이 많이도 남았어요.

6번게이트 앞에 의자에 자리를 맡아두고 면세점 쇼핑을 해야죠?

3시30분쯤 지연안내가 뜨더군요. 그러더니 게이트가 7번으로 바뀌었습니다.

제주에 올때마다 느끼는 건데

공항이 작은것 같아요.

서울로 올라오려고 제주공항에 올때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어요.

제주에서 돌아다닐 때는 잘 보이지 않던 사람들이 이렇게 많았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여유롭게 제주를 즐기다가 공항만 오면

숨이 막히게 답답해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지연이 되서 4시45분에 제주를 출발합니다.

도착은 아마 항공권의 도착시간이 맞을 거예요.

아마 조금 시간을 여유있게 미리 생각해두는 것 같더라구요.

일행과 즐거운 이별인사를 하고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고.

저녁8시20분쯤 도착한 것 같아요.

여행은 힘들지만 즐거운 것이지요.

이번도 즐거웠습니다.

많이 웃고 얘기하고 보고

그렇게 보낸 4일입니다.